공부공부 리뷰

공부공부 (프)리뷰! 머신러닝 야학 - 텐서플로우, 오랜지3

2020. 8. 11.

사실 지금 나는 여름 휴가 중이다.

하지만 코로나+날씨+와이프 임신으로 인해 집에 콕 틀어박혀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누리고 있다 ㅎㅎ

 

나의 회사업무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Digital Transformation이다.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기존의 업무를 디지털화 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쉬운데, 예를 들어 문서 작성하여 보관하던 업무 내용들을 같은 조직 내 동료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검색해서 찾아 볼 수 있도록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는 것?이 있을 것 같다.

 

아무튼 뜬금없이 회사 얘기를 한 이유는 휴가 기간인데도 불구하고 집에만 있으니 자꾸 이런저런 생각이 들게 되고, 저놈의 디지털화를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기 때문이다.....(일 중독은 아님요)

 

사실 그래서 온라인하고 친숙해져보자라는 취지로 티스토리도 시작했고 여기서 HTML같은 코드도 열심히 찾아보고 있으며, 알파고 이후 지속해서 화두가 되고 있는 머신러닝에 대해서도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계기로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보게 되었다.

 

https://ml.yah.ac/

 

머신러닝야학

현업에서 활동 중인 엔지니어들이 여러분을 돕겠습니다. 조력자들이 가진 기술을 확인하시고 아래 영상에서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이용해서 질문하시면 됩니다. (조력자는 야학 기간에만 활동�

ml.yah.ac

출처: https://ml.yah.ac/

머신러닝야학!!

현업에서 활동 중인 엔지니어들이 머신러닝에 대해 강의를 해주고 질문도 받아준다고?????

그것도 무료로???????????????? 아니 이분들은 도대체 얼마나 훌륭한 분들이신거야 ㅠㅠ

 

아무튼 8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그 전에는 기본적인 지식들에 대해 조금씩 공부해둬야 할 것 같다.

나도 드디어 머신러닝을 알게 되는구만! 기대된다 ㅎㅎㅎㅎ

 

아 그건 그렇고 어째어째해서 티스토리 스킨은 바꿨는데 구석구석 바꾸려면 HTML이랑 CSS?를 알아야 할 것 같다.

인터넷에는 훌륭하신 선생님들이 많으시니 틈틈히 HTML도 알아봐야겠다.

 

바쁜 휴가가 되겠구만!!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