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 리뷰

[생활꿀팁] 갤럭시버즈 라이브 중고가 중고나라 12만원? 중고나라 사기꾼 걸러내기!

2020. 8. 17.

 

출처: 삼성전자 공식 홈

친구가 크게 사기를 당할 뻔해서 분노에 차 포스트를 하나 남기려고 한다. 

최근 갤럭시노트20의 사은품으로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주게 되면서 많은 수량이 배송지 변경으로 중고나라에 14~16만원 정도에 올라오고 있다.(미개봉 기준) 얼핏 보면 이름/연락처/계좌번호도 다 공개하여 문제없는 물건이라 생각하고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다수의 판매자는 정당하게 판매를 하는 분들이지만, 간혹 이를 이용해 시세보다 약간 싸게 올리고 사기를 치는 아주 나쁜 놈들이 있다!

 

사실 몇 달 전 나도 V50을 사려고 중고나라를 열심히 들락거렸던 때가 있었다. 근데 시세보다 약간 저렴하게(정말 약간이었다. 약 2만원 정도. 간혹 올라오는 가격이라 의심 X) 나온 글이 있어 바로 클릭하고 봤더니 연락처는 없고 카톡 아이디만 있는 것이 아닌가? 여기서 1차적으로 의심이 갔지만 우선 진행해보기로 하고 대화를 진행했다.

 

지나고 돌아보니 너무 뻔한 패턴이었는데 그 당시에는 누가 채갈까 봐 빨리 사야 한다는 생각에 의심보다는 조급함이 앞섰던 것 같다.

직거래를 하려고 물어봤더니 보기 드문 지역을 얘기하는 것이었다. 아 직거래 아니면 안 할래요 했더니 그래도 안전거래를 하면 되니까 걱정 말라며 안심시키는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물었다. "그럼 안전거래 클릭해서 진행하겠습니다~" 그랬더니 잠시만 기다리라고 하더니 네이버 링크를 다시 보내주는 것이 아닌가? 상품을 올린 아이디는 와이프 아이디라나 뭐래나 하면서 다시 보내준 링크로 들어가면 OOO(이름)으로 뜬다며 들어가 보라고 했다.

출처: 검은달 블로그

 

나는 여기까지만 듣고 아 사기구나 감이 와서 바로 연락을 끊었다 ㅎㅎ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네이버 메인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네이버 로그인 창에 아무 아이디나 막 써도 로그인됨

2. 현재 중고나라 화면과 다름(상단 링크, 매니저 이름 등등)

3. 주소가 매우 매우 이상함(잡다한 단어가 붙어있음)

4. 말로 설명하기는 힘들지만 뭔가 엉성함이 느껴짐


위와 같은 안전거래를 이용한 사기 방법 이외에도 다양한 사기 방법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갤럭시버즈 라이브 같은 초 고가 상품이 아닌 경우에 더욱 많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다.

 

사기 방지의 가장 기본은 이름/연락처/계좌번호를 더치트나 중고나라에 검색해보고 거래하도록 합시다!

중고나라 사기 주의보 관련 글 링크

 

 

사기 주의보! 자주쓰는 사기패턴 확인하기

​무료나눔 사기​아이패드와 같이 고가의 제품으로 무료나눔 게시글 등록하는 피싱사기​↑↑ 중...

cafe.naver.com

 

 

 

[신종사기] 버즈라이브 사전예약제품 ...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